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알리바바닷컴, 국내 뷰티 기업 베트남 박람회에 초청


입력 2024.11.12 12:50 수정 2024.11.12 12:50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개최된 'K-뷰티 엑스포 베트남'에서 알비바바닷컴이 국내 뷰티 브랜드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알리바바닷컴

알리바바닷컴은 국내 주요 뷰티 브랜드들과 함께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개최된 ‘K-뷰티 엑스포 베트남’에 참가했다고 12일 밝혔다.


경기도, 킨텍스 및 코트라가 공동 주최한 해당 박람회는 한국 뷰티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K-뷰티 제품을 베트남 시장에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K-뷰티 엑스포 베트남은 5000㎡ 규모의 전시장에서 5개국 이상의 150여 개 기업이 참가하고, 8개국 이상의 100여 개 바이어가 초청되어 국제적 네트워킹과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장이 됐다.


이번 행사에는 알리바바닷컴에 입점한 GP클럽(JM Solution), LG생활건강, 글루타넥스, 더 피엘(루미누보), 아름빛, 온그리디언츠, 웨트트러스트, 웰로지, 유한킴벌리(그린핑거), 제이숲(JSOOP), 코리아나, 프롬바이오(마스티나) 등 10여 개의 국내 뷰티 브랜드가 참여했다.


알리바바닷컴은 한국 로컬 브랜드들이 글로벌 B2B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제공해 왔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특별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 기업들이 베트남 시장에서 자사 제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왔다.


또한 베트남 현지 소비자와 유통업체들에게 한국 뷰티 제품의 우수성을 선보이며 K-뷰티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베트남은 현재 한국의 최대 무역 파트너이자 K-뷰티 제품의 1위 수출국으로 자리 잡고 있다. 약 1억명에 달하는 내수 시장과 평균 연령 32.5세의 젊은 소비층 덕분에 K-뷰티 수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은 한국 뷰티 브랜드들이 베트남 시장에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유리한 기회를 제공한다.


마르코 양(Marco Yang) 알리바바닷컴 한국 총괄은 “이번 K-뷰티 엑스포 베트남에 알리바바닷컴이 처음으로 참가해 부스를 찾은 많은 방문객들에게 알리바바닷컴과 K-뷰티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며 “특히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기 어려웠던 한국 뷰티 브랜드들에게는 의미 있는 경험이 됐고 상호 협력을 통해 서로에게 이익이 되는 윈-윈(win-win)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기회를 통해 알리바바닷컴과 K-뷰티 엑스포에 참가한 기업들이 베트남 시장에서 활발히 협력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