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은 지난 12일 카카오가 주최한 '2024 카카오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에 여행사 최초 입상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3회를 맞이한 이 공모전은 카카오비즈니스 서비스를 활용해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룬 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한 카카오 상생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광고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스타트업, 대기업 등 다양한 규모의 파트너(광고주)들이 참여했다.
옴니 채널 전략을 세워 공격적인 마케팅활동을 펼친 노랑풍선이 제출한 사례로는 ▲‘채널메시지’ 활용한 매출 증대 ▲‘카카오톡 쿠폰’ 기능을 접목 한 오프라인 이벤트 ▲‘타게팅’을 통해 광고 효율 증대 등이 있다.
이번 수상을 통해 노랑풍선은 광고 캐시 500만원과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품권 20만원을 포함한 다양한 부상을 받았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카카오비즈니스를 통해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하고 고객 경험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차별화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