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부 드림로드’ 등 공로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교육 취약계층에 대한 섬·연안 생물다양성 교육 기부 활동을 인정받아 교육부로부터 ‘교육 기부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교육 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창의적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사회 환원과 나눔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업, 대학, 공공기관, 협회·단체 등을 발굴하고 우수성을 인증하는 제도다.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2021년 5월 개관 이후 최근까지 4년간 4만5000여 명에게 섬·연안 생물자원 교육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교육 기부 활동인 ‘교육기부 드림로드(dream road)’ 프로그램에 도서·산간 지역학교, 지역아동센터, 장애 학생 등 교육 취약계층 2200여 명이 참여해 교육 기부 문화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았다.
교육 기부 우수기관 인증 기간은 2025년부터 3년간이다.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에듀센터’ 개관에 따라 새롭게 개편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교육 기부 수혜 인원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조용환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경영관리본부장은 “이번 교육 기부 우수기관 인증은 모든 국민이 차별 없이 섬과 연안의 생물자원에 대한 교육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교육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교육 확산을 선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