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3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 보다 1.8원 오른 1468.4원으로 주간 거래를 마감했다.
尹 관저 들어간 윤상현 "공수처장·영장전담판사 즉각 탄핵해야"
"대통령 체포 시도, 탄핵심판 선취 행위""지금이라도 무도한 수사 시도 중단하라"
전 세계 생중계되는 尹 체포영장 집행 실시간 상황 "전례 없는 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 상황을 외신들이 실시간으로 보도하고 있다.3일(한국시간) 미국의 AP 통신, 영국 로이터 통신을 비롯해 특히 일본 언론들이 큰 관심을 갖고 한국 언론을 인용해 현재 상황을 신속하게 보도 중이다.외신들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수사관들이 윤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을 위해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 앞에 도착한 상황을 알렸다.AP는 "윤 대통령 거주지에 수천 명의 경찰이 모였다"며 "대통령이 자신을 구금하려는 당국에 협조할지는 불분명하다"고 했다.로이터는…
김재원 "윤 대통령 편지, 헌법 수호 의지 없단 역공당할 수도"
"체포영장, 판사가 형소법 예외 규정 둬 문제야기…서부지방법원서 영장 받은 공수처도 논란 키워"
홍준표 "나라 무정부 몰이 이재명, 대통령 놀이 최상목 오십보백보"
홍준표 대구시장이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헌법재판관 임명을 두고 "기재부 장관의 대통령 놀이는 참 기막힐 노릇"이라고 비판했다.홍 시장은 2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헌법재판관 임명은 헌법상 국가원수인 대통령만이 할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이어 "엄연히 아직까지 대통령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권한대행의 대행인 기재부 장관이 임명권을 행사하는 건 참 웃지 못할 코미디"라고 지적했다.홍 시장은 "박근혜 탄핵 때는 헌재의 파면 결정 후 비로소 황교안 대행이 헌재 재판관을 임명했다"며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최상목의 결단...벌써 대망론?
불확실성 제거, 여야 1명씩 임명 절묘한 타협책거대 야당의 나라 쑥대밭 탄핵 협박 고리 끊었다尹, 5% 지지 광화문 세력 의존해 구차한 ‘투쟁’대망론 이르나 합리적 보수파 충격 씻어 줄 ‘희망’
[트럼프 2.0] 남부 국경에 비상사태 선포…反이민정책 본격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멕시코와 맞닿은 남부 국경에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불법 입국자들을 즉시 추방하겠다고 밝혀, 반이민정책이 본격화하고 있다.AP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취임 연설을 통해 “남부 국경에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할 것”이라며 “모든 불법 입국은 즉시 중단되고 우리는 수백만 명의 범죄 외국인들을 본국으로 돌려보내는 절차를 시작하겠다”이라고 전했다.그는 조 바이든 행정부가 불법 이민자를 잡았다가 풀어주는 잘못된 관행을 만들었다며 이를 종식하고 이민자들을 멕시코에 그대로 머무르게 하는 트럼프 1기 …
트럼프 "핵 보유한 김정은…그는 돌아온 나를 반길 것"
[시황] 트럼프 취임에 韓증시 ‘혼란’…코스피, 2510선 약보합
尹대통령, 서울구치소 대신 국군서울지구병원으로 이동
이인선 "尹 가족 접견 불가, 인륜 훼손한 과도한 처사…공수처 재고해야"
대통령 출석 상태선 군인들의 증언 어려울 수 있다?…尹 "난 직무 정지된 사람"
"조회수고 뭐고 당장 얼굴 담긴 영상 내려 달라"…유튜버들에게 호소
여론조사 결과에 얼굴 쓸어내린 김어준…지지율 어땠길래
"선박타고 도착…우리의 적이 누구인지 몰라" 생포된 북한군 병사
실시간 랭킹 더보기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민경우의 운동권 이야기
윤석열 구속 이후 정세 포인트 짚어보면
정기수 칼럼
尹의 유폐(幽閉), 마음속 감방→콘크리트 감방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중국에 ‘오버스펙 열풍’이 거센 속사정
[트럼프 2.0] "미국만 잘 살고 미국만 안전"…고립의 대가는? [박영국의 디스]
이재명 구속사유도 차고 넘친다…선거법, 오직 법리 위에서 속도전 해야 [기자수첩-사회]
‘꼴찌’ 증시에게 보내는 갈채 [데스크 칼럼]
· 티웨이항공 경영권 분쟁 본격화…관련주 동반 급등
· 임시주총 앞둔 고려아연, ‘집중투표제’ 국민연금 찬성에↑
· 에코프로비엠, 증권가 ‘매수’ 상향 보고서에 반등
· SK바이오사이언스, 폐렴구균백신 美 3상 승인에 강세
· 금양, 4500억 규모 주주배정 유증 철회에 7%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