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우리은행,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오픈


입력 2025.02.07 11:33 수정 2025.02.07 11:33        정지수 기자 (jsindex@dailian.co.kr)

ⓒ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지난 5일부터 주민등록증 실물이 없어도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는 주민등록증에 수록된 정보를 QR코드와 함께 스마트폰으로 보여줘 본인확인을 도와주는 서비스다.


우리WON뱅킹의 '편의 서비스'에 들어가 '원더월렛'을 선택한 후 본인인증을 포함한 등록절차를 마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주로 국내 ▲병원 ▲국내선 공항 탑승 수속 ▲여객터미널 ▲영화관 ▲편의점 ▲공공기관 등 본인확인이 필요한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다. 추후 활용처는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금융실명법에 따라 실명확인이 필요한 금융회사의 계좌개설 업무 등 신분증 사본 보관이 필요한 실명확인 업무에는 사용할 수 없다. 또한, 본인 핸드폰에 1개 금융사 APP만 쓸 수 있어 중복 사용은 할 수 없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우리WON뱅킹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본인확인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익에 도움 되는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지수 기자 (jsindex@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