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예술과 도전으로 뉴욕 전시·상원의원상 수상...청소년 예술가의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 입학 스토리를 듣다


입력 2025.02.12 16:10 수정 2025.02.12 16:10        박영민 기자 (parkym@dailian.co.kr)

박세은(용산 국제학교) 학생은 자신이 그동안 작업해온 작품이 뉴욕에 위치한 Space776 Gallery에서 빛을 발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했다.


세계 각지의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한 ‘2023 IYAC Global Youth Art Contest’에서 그녀는 최종 5명의 ‘Winner’에 선정되어, 영광스럽게도 뉴저지 상원의원상을 수상하면서 뉴욕에서 본인의 작품 전시를 했다. 이 경험은 그녀에게 단순히 예술적 성취 그 이상의 의미를 지녔다.


인터뷰 중인 박세은 학생

박세은 학생은 "다양한 대회에 참가하면서 미술 전공자로서 여러 경험과 기회를 쌓을 수 있었다. 특히 IYAC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뉴욕에서 진행한 전시회와 상원의원상을 수여 받은 경험이 UC Berkeley에 지원할 때 좋은 포인트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물론 그 과정에서 예술적 시야도 넓어지고 자신감도 많이 얻은 부분도 좋았다”며 “예술로 자신을 표현하며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본 이벤트의 가장 좋은 경험이었다”고 덧붙였다.


IYAC 2023 제3회 IYAC 뉴욕 청소년 미술 대회 입상작 전시회

올해로 5회째를 맞는 ‘2025 5th IYAC Global Youth Art Contest’는 전 세계 청소년 예술가들이 창의력을 발휘하고 국제 무대에서 자신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Harmony in Diversity’(다양성 속의 조화)로, 각 참가자는 개성과 조화를 담아낸 작품으로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Detour 갤러리, 뉴욕

특히, 이번 대회는 150점 이상의 작품이 뉴욕의 Detour Gallery에 전시될 예정으로 작년에 비해 약 3배가 커진 규모로 진행이 될 예정이며, 미국 뉴저지 상원의원상을 포함한 다양한 수상 혜택이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2월 3일부터 오는 6월 16일까지며, 만 13세~19세 전세계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시회는 뉴욕 Detour Gallery에서 7월 29일~8월 2일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IYAC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세은 학생과 같은 차세대 예술가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어가는 감동적인 여정에 동참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영민 기자 (parky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