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일릿(ILLIT)의 데뷔곡 ‘마그네틱’(Magnetic)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2억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빌리프랩에 따르면 아일릿의 미니 1집 ‘슈퍼 리얼 미’(SUPER REAL ME)의 타이틀곡 ‘마그네틱’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지난 17일 오후 8시 50분경 2억회를 넘겼다.
‘마그네틱’은 플럭엔비(Pluggnb)와 하우스(House)가 섞인 댄스 장르의 곡으로, 좋아하는 상대방을 향해 전속력으로 달려가는 마음을 ‘슈퍼 이끌림’이라는 가사와 자석에 비유한 노래다. 뮤직비디오에는 좋아하는 것에 과몰입한 멤버들의 엉뚱하고 사랑스러운 모습과 숏폼에서 큰 인기를 끈 포인트 안무 등이 담겨 보고 듣는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이 곡은 지난해 3월 25일 공개되자마자 글로벌 열풍을 일으켰다. ‘마그네틱’은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휩쓴 것은 물론 미국 빌보드 메인 송 차트인 ‘핫 100’(지난해 4월 20일 자)과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4월 5일 자)에 진입, 케이팝 데뷔곡 최초·최단기 입성 신기록을 세웠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현재까지 5억4000만회 이상 재생됐다. ‘마그네틱’은 발매 1주년을 앞둔 지금까지도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 붙박이로 자리하고 있다.
아일릿은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지난 16일에 열린 ‘32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4’에서 ‘올해의 루키상’을 수상했다. 앞서 ‘2024 MAMA AWARDS’ ‘MMA 2024’ ‘39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제66회 일본 레코드 대상’에 이은 다섯 번째 신인상이다.
한편 아일릿이 부른 일본 영화 ‘얼굴만으로는 좋아하지 않습니다’의 주제곡 ‘아몬드 초콜릿’(Almond Chocolate)이 지난 14일 공개된 가운데, 이 곡은 AWA 뮤직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에 올랐고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상위권에 진입하는 등 현지 주요 차트에서 호성적을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