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적 카테고리 확장과 글로벌 입지 확대 주효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가 지난해 업계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안다르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78% 증가한 328억원을 기록, 독보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매출도 동기간 대비 17% 성장한 2368억원을 달성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갱신했다.
영업이익률은 2023년 9%에서 2024년 14%로 대폭 증가했다.
안다르가 역대 최대 실적을 올릴 수 있었던 배경에는 적극적인 카테고리 확장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전략적 입지 확대가 성공적으로 맞물린 결과라는 분석이다.
안다르는 제품력을 기반으로 러닝웨어와 골프웨어 카테고리를 전방위적으로 확장해 호실적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K-애슬레저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으며 해외 시장 저변을 빠르게 확대해온 점도 실적 성장의 중요한 동력으로 작용했다.
안다르는 이러한 상승세를 올해에도 이어 가기 위해 고소득 국가 중심의 해외 전략을 기반으로 싱가포르, 일본은 물론 호주 및 서구권 시장까지 본격 공략하며 글로벌 행보를 한층 가속화할 계획이다.
공성아 안다르 대표는 "지난해에는 제품 경쟁력과 고객선호도 증대 활동에 성실히 임하면서도 과감한 카테고리 확장과 글로벌 시장 공략에 힘을 쏟은 것이 적중해, 최대 실적으로 K-애슬레저 대표주자로서의 시장 주도권을 확보했다"며 "올해에는 더욱 견고해진 제품 경쟁력과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글로벌 고소득 국가에서 놀라운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