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은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과 관심사를 반영한 콘텐츠 플랫폼 '시그니처 라이브러리'를 공식 론칭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플랫폼의 가장 큰 특징은 요일마다 다른 주제로 구성된 웰메이드 아티클을 매일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다. 월요일 '동기부여(Motivation)'를 비롯해 ▲화요일 '관계(Touch)' ▲수요일 '금융(Wealth)' ▲목요일 '테라피(Therapy)' ▲금요일 '펨테크(Fem-tech)' 등을 주제로 깊이 있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는데 요일의 영문 첫 글자와 아티클의 테마를 연결한 접근이 돋보인다.
특정 주제에 치우치지 않고 다방면의 콘텐츠들을 제공함으로써 독자의 균형 잡힌 '읽기 습관' 형성을 지원하고, 그 속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게 한다는 취지다.
또한 앱 설치나 별도의 구독 요금 없이도 웹에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일상 속에서 쉽고 편하게 콘텐츠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이는 알고리즘 기반의 빠른 영상 콘텐츠 소비에 피로감을 느낀 독자들이 '읽기'라는 감각에 몰입하여 감성을 회복하는 '텍스트 힙(text-hip·글을 읽고 쓰는 것이 멋짐)' 트렌드와도 맞닿아 있다.
또한 '시그니처 라이브러리'에서는 LIFEPLUS펨테크 연구소에서 발행하는 전문적인 리포트 및 간행물을 비롯해, 브레인 컨디셔닝을 위한 명상 콘텐츠 및 인터뷰 영상 등의 자료들도 제공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워터밤 속초' 등 한화손보가 주관·후원하는 다양한 행사 초대 이벤트를 통해 고객에게 오프라인으로 연결되는 경험의 기회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며 디지털 시대에 미디어 콘텐츠에 반응하는 타겟 고객의 터치포인트로서 브랜드와 고객을 잇는다.
시그니처 라이브러리 오픈을 기념해 오는 4월 18일까지 론칭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자는 요일별 주제의 아티클 5편을 완독하고 '나만의 책장'을 완성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스타벅스 기프티콘·일러스트 작가 오빅과 협업한 리미티드 에디션 굿즈 키트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유진 한화손보 통합마케팅(IMC) 본부장은 "이번 플랫폼은 한화손보의 여성향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디지털로 확장하고 고객들과의 지속적인 연결을 만들어가기 위한 새로운 시도"라며 "시그니처 라이브러리가 여성 고객의 삶에 균형을 통한 새로운 가능성을 선사하는 플랫폼으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