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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미래 비전 담은 신규 기업 PR 영상 공개


입력 2025.03.31 15:12 수정 2025.03.31 15:12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자율주행 모빌리티·건설로봇·SMR 에너지 등 표현

미래 스마트 시티 풍경을 담은 PR 영상. ⓒ 현대건설

현대건설은 핵심 신사업과 기술 등 미래 비전을 담은 신규 기업 PR 영상을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Future Starts Here’이라는 신규 홍보영상을 선보였다. 총 3분 30초 가량의 이번 영상은 근미래인 스마트시티를 배경으로 그 안에서 변화된 삶을 살아가는 다양한 세대가 등장해 가상의 시대를 보다 가깝고 친근하게 표현했다.


특히 가상의 미래를 SF영화처럼 낯설게 표현하기보다 현재의 풍경인 것처럼 자연스럽게 녹였다는 설명이다.


현대건설의 대표 역작인 한강대교 위를 달려가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자율주행 모빌리티를 시작으로 ▲현장을 누비는 건설로봇 ▲층간소음을 완벽 차단하고 입주민의 수면과 건강까지 챙기는 올라이프케어 하우스 ▲환경을 생각한 SMR·수소·해상풍력·태양광 등 차세대 에너지 ▲일상을 편리하게 만드는 데이터센터와 도심항공교통(UAM) 인프라 등 현대건설이 보유한 첨단 기술과 추진 중인 핵심사업들을 연결해 표현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기존 PR 영상들이 현장 중심의 시공 역량을 보여준다면, 현대건설은 패러다임 전환을 이끄는 선도적 기업 역량과 지속가능한 인류의 삶에 공헌하고자 하는 현대자동차그룹의 비전까지 담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래를 보다 실감 나게 표현하기 위해 매트 페인팅(실제 사진이나 영상에 배경으로 그림을 삽입하는 기법)이나 FULL 3D 작업을 통해 공간감과 현실감을 극대화하는 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건설은 ▲토목 ▲건축 ▲주택 ▲플랜트 ▲뉴에너지 등 사업부문별 핵심 역량을 소개한 ‘The Specialist’ 시리즈 5편도 함께 공개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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