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kt ds, AX 에반젤리스트 양성 박차⋯︎MS 기술 역량 강화


입력 2025.04.07 11:31 수정 2025.04.07 11:31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사업 개발부터 시스템 구현까지 End to End 기술 역량 내재화

kt ds가 'Cloud와 AI 전문 SW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AX 에반젤리스트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은 'MS AX사업 역량 강화 교육' 현장 모습ⓒ kt ds

KT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 kt ds가 'Cloud와 AI 전문 SW 기업'이라는 비전을 표방하며 AX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객 접점의 사업개발에서 시스템 구현의 Hands-on 단계까지 세분화해 AX 에반젤리스트 양성에 힘을 쏟고 있으며, 모든 구성원을 대상으로 MS 기술 저변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도 가동 중이다.


구체적으로 AX 에반젤리스트 양성을 위해 고객 접점에서 활동하는 PM(Project Manager), BD(Business Developer), BA(Business Analyst)를 대상으로 'MS AX사업 역량 강화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이 교육은 응용 및 실무로 구성되며 총 12일 과정 중 실무 교육이 9일 포함된다. 실무 교육은 실전 중심이며, 각 세션별 시나리오를 활용한 과제 수행으로 업무 활용도를 높였다.


이번 교육은 총 5차수 과정으로 4월까지 진행된다. 교육 종료 후에도 MS AX 사업 역량을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전용 실습 공간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역량을 보유한 IT운영 및 개발자 등 SE(Software Engineer) 대상의 AX 에반젤리스트 양성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클라우드 전환 과정을 선 경험하는 'Digital Garage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애자일(Agile) 워크숍 방식으로 현재 담당하는 IT서비스나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미리 MS Azure 클라우드 전환을 체험하도록 설계해 실제 서비스 Build 역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과정은 기획부터 개발, 테스트, 배포, 운영까지 End to End 실습으로 한 달간 진행된다. 이를 통해 AM(앱 현대화) 사업의 수행 능력을 높여 고객의 클라우드 전환에 기여할 예정이다.


개발자들의 AI서비스 딜리버리 역량을 높이기 위해 MS AI 솔루션을 활용한 'AI서비스 개발 역량 향상 과정'도 5월부터 시행 예정이다.


이상국 kt ds 대표는 "이번 AX 에반젤리스트 양성을 통해 kt ds는 고객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실무형 기술 역량을 내재화 할 것"이라며 "AX사업을 리딩할 수 있는 클라우드와 AI의 전문 기술인력을 지속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