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CJ오쇼핑, 중국시장 진출 희망 중소기업 모집


입력 2014.10.22 10:44 수정 2014.10.22 10:50        조소영 기자

오는 27일까지 대중소기업협력재단 및 동반성장위원회 통해 신청 받아

CJ오쇼핑이 중국시장을 개척하려는 중소기업들을 모집한다.

22일 CJ오쇼핑은 오는 27일까지 '2014 중국 홈쇼핑 시장 개척단'을 모집하고 내달 12일부터 2박 3일간 함께 중국 현지 시장조사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CJ오쇼핑은 개척단을 모집하는 데 대해 "중소기업의 중국 내수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코트라(KOTRA), 대중소기업협력재단, IBK기업은행과 함께 기획한 사업"이라며 "중국 홈쇼핑 시장 진출에 뜻이 있는 생활용품, 이미용품, 패션상품 생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고 말했다.

시장 개척단 참가기업으로 선정되는 15개 중소기업은 중국 최대 홈쇼핑 기업인 동방CJ 견학을 시작으로 CJ오쇼핑의 글로벌 상품소싱 자회사인 CJ IMC 및 동방CJ, 천천CJ, 남방CJ MD와의 '1:1 홈쇼핑 상담회'를 진행한다. 또 알리바바의 온라인 쇼핑몰인 글로벌T몰 벤더가 함께하는 '온라인 벤더 상담회', IBK기업은행의 '중국 금융시장 컨설팅' 등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CJ오쇼핑은 개척단 파견 이후에도 지속적인 연계지원을 통해 참가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도울 계획이다. 참가기업에게는 중소기업청의 '중기제품 해외홈쇼핑 방송 지원사업'에 우대 선정되는 혜택이 주어지며 CJ오쇼핑은 중국과 일본, 태국 등 7개국에 진출한 해외 플랫폼을 활용해 이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 향후 해외홈쇼핑에 상품을 런칭하게 될 경우, 현지 소비자 특성에 맞게 제품 디자인 및 기능을 개선하는 제품 현지화 과정을 방송 전에 지원하는 것은 물론 카탈로그 제작을 통해 방송 후 온·오프라인 마케팅에도 나설 계획이다.

한편 개척단 참가희망기업은 대중소기업협력재단 홈페이지(www.win-win.or.kr)와 동반성장위원회 홈페이지(www.winwingrowth.or.kr)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받아 27일까지 이메일(GW@win-win.or.kr)로 접수하면 된다.

조소영 기자 (cho1175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소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