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침구, 뷰티 등 전방위 카테고리로 확장...5년간 매출 4000억 목표
CJ오쇼핑이 미국 패션 브랜드 '베라 왕(VERA WANG)'과 아시아 최초로 단독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공동 개발한다고 9일 밝혔다.
CJ오쇼핑은 지난 2012년부터 베라 왕과 언더웨어 부문에서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제품을 꾸준히 출시해 왔다.
양사는 이를 통해 구축된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아시아 단독 라이선스 계약을 위해 지난 3월 말 패션은 물론 라이프스타일 분야를 아우르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에 대한 국내 라이선스 브랜드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CJ오쇼핑 베라 왕은 언더웨어를 넘어 뷰티와 홈데코 전 분야까지 그 영역을 확대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지금까지 베라 왕은 국내에서 웨딩 드레스를 중심으로 한국 소비자들에게 어필해왔다. 오는 12일에 론칭하는 언더웨어 브랜드인 베라왕 인티메이츠를 시작으로 5월에는 침구 브랜드인 베라왕 홈과 9월 의류, 잡화, 뷰티 브랜드인 브이 더블유 베라왕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양사는 향후 백화점 등 오프라인 진출을 통한 판매 채널 확장은 물론 아시아 시장 진출을 통해 향후 5년 간 4000억원 이상의 누적 매출을 올린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베라 왕은 오프라 윈프리, 타이거 우즈, 마사 스튜어트 등과 함께 미국을 대표하는 12인으로 선정된 세계적인 디자이너이다.
CJ오쇼핑 TV사업본부 이인수 부사장은 "CJ오쇼핑은 지난 20년 동안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끊임없이 선보이며 한국형 홈쇼핑 모델을 만드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다"며 "이번 베라 왕 통합 브랜드 론칭은 CJ오쇼핑이 탁월한 품질과 디자인 역량을 갖춘 차별화 된 글로벌 쇼핑 회사로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