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6] 코스프레 모델로 IP확장전 치열
유저들의 2차 창작 활동 촉진…자사 IP확장 활용한 부가적 수익 창출
국제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6’이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막을 올린 가운데, 각 참가 업체들은 코스프레 모델을 내세워 자사 IP 확장전에 나섰다.
이날 넷마블, 넥슨 등 주요 게임 업체들은 자사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 분장(코스프레)을 한 모델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이번 지스타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 등 신작 3종을 선보이는 넷마블은 게임별로 코스프레 모델을 배치해 신작 홍보에 열을 올렸다.
이어 넥슨, 웹젠 등 부스에서도 자사 게임의 인기 캐릭터 코스프레 모델을 선보였고, 게이밍 노트북 업체 AORUS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1인칭 슈팅게임 ‘오버워치’ 등장 캐릭터 코스프레 모델을 선보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업계에 따르면 코스프레 모델 배치는 부스 및 게임에 대한 주목도를 높이고, 해당 게임 IP의 가치를 확장시키는 효과를 발휘한다.
업계 관계자는 “코스프레 모델은 유저들의 자발적인 코스프레, 팬 아트 제작 등 유저 2차 창작 활동을 촉진시킬 수 있다”며 “유저 2차 창작 활동이 활성화되면 이는 곧 IP의 가치가 높아지는 것” 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IP의 확장은 게임 홍보 효과와 더불어 또 다른 시리즈 및 상품 출시 등 부가적 수익으로 이어진다”며 “궁극적으로 자사의 IP를 하나의 문화현상으로 만들기 위한 일환”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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