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AI기반 챗봇 적용한 리테일 혁신 솔루션 공개
생체인증 연계한 금융솔루션 등 기업용 혁신 솔루션 다수 선보여
삼성SDS는 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7’에서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챗봇을 탑재한 리테일 매장 솔루션 ‘넥스숍 트레이닝(Nexshop Training)’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리테일 매장 직원들은 이 솔루션에 탑재된 챗봇을 통해 텍스트나 음성으로 대화를 주고받으며 고객응대 및 매장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학습할 수 있다.
'넥스숍 트레이닝'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매장의 재고, 매출, 구매이력 등을 관리하는 판매지원솔루션과 매장 내 고객행동과 패턴을 분석해 맞춤형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으로 구성돼 있다.
삼성SDS는 자사의 생체인증솔루션 ‘넥사인(Nexsign)’을 적용해 보안성과 사용편의성을 한층 높인 기업용 솔루션도 선보였다. 기존 지문인증에 더해 대화형 음성인증 영역까지 확장했을 뿐 아니라, 모바일기기와 데스크탑 환경의 업무 시스템을 연계한 통합인증 기능도 구현했다.
이밖에 웨어러블 에너지저장장치 솔루션과 단말기 펌웨어를 원격 관리하는 기업용 무선 펌웨어 업그레이드(E-FOTA) 서비스 등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모바일·웨어러블 기기를 사용자들이 안전하게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홍원표 삼성SDS 솔루션사업부문장(사장)은 “이번 MWC에서는 날로 발전하는 신기술을 접목해서 기업의 업무효율과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는 삼성SDS만의 솔루션·서비스 역량을 보여주고자 했다”며 “유럽, 미국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차별화된 기술력을 확보하고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데 집중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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