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신보-신한은행, M&A·투자 활성화 '맞손'


입력 2017.04.18 10:58 수정 2017.04.18 10:58        부광우 기자

인수 금융과 공동투자 활성화 위해 적극 협력 방침

투자 추진 기업 상호 추전…보증비율·대출 금리 우대

신용보증기금과 신한은행은 18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사에서 '중소·중견기업 인수합병(M&A)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과 신한은행은 18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사에서 '중소·중견기업 인수합병(M&A)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M&A와 투자 추진 기업을 상호 추천하고, M&A와 관련된 인수 금융과 인수프로세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미래 성장유망기업에 대한 공동투자 등에 있어서도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신보는 M&A 추진 기업에 보증료 0.2%포인트 차감과 보증비율 우대 등을 제공, 최고 70억원까지 신용보증을 지원한다.

투자유치 희망기업에게는 신한은행과 공동으로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기업이 신보에 납부할 보증료 중 일부를 지원하고, 대출 금리를 우대한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보증기관과 민간 금융회사가 협업해 중소기업의 M&A와 투자 활성화 방안을 최초로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중소형 M&A와 투자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