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 안의 부동산 필수 핸드북'…부동산 정보 전문적으로 다뤄
주택 임차·매매 시 필수 체크사항·핵심정보 수록
폭넓은 구성과 고급 북케이스로 소장 가치 높여
KB증권이 부동산 가이드북 ‘내 손 안의 부동산 필수 핸드북’을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고액자산가 대상으로 발간한 가이드북 중 최초로 부동산 정보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내 손 안의 부동산 필수 핸드북’은 최신 부동산 정보, 주택 임차 및 매매 시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이에 부동산 투자경험이 많은 고객뿐 아니라 부동산에 대한 기초 정보가 필요한 초보자들에게도 유용하다.
특히 부동산 거래 시 반드시 알아야 할 주제를 선별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기본적인 용어 설명부터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점검 사항까지 실제 거래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용성을 높였다.
‘주택 매매 전 반드시 체크해야 할 점검 포인트’와 ‘주택 매매/임대차 계약 전 꼭 알아야 하는 필수 지식’도 포함됐다. 구체적으로는 ▲주택 매수 전 점검 사항 ▲재건축·재개발 지역 투자 시 우선적으로 알아야 할 사항, 가계약 시 주의 사항 ▲거래 비용 등에 관한 팁을 함께 다뤘다.
이번 책자는 KB증권 TAX솔루션부 부동산연구소에 속한 최상돈 전문위원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또한 폭넓은 구성과 고급스러운 북케이스를 갖춰 소장 가치를 높였다. KB증권 각 영업점에서 한정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KB증권은 우수고객 대상으로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에 대한 맞춤 자문은 물론 국내외 부동산 시장 전망, 투자전략 등 종합적인 부동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향후 해당 서비스를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김태우 KB증권 WM투자상품본부장은 “KB증권 부동산연구소는 부동산 필수 핸드북을 통해 체계적으로 정리한 노하우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투자자들이 보다 합리적인 투자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성공적인 자산관리와 올바른 부동산 투자를 위해 폭넓은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