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산은, 수상태양광 발전사업 세미나 개최


입력 2017.09.04 10:59 수정 2017.09.04 11:00        배상철 기자
산업은행 관계자가 지난 1일 본점 지하강당에서 열린 수상태양광 발전사업 개발현황 및 금융방안이라는 주제의 세미나에서 발표하고 있다.ⓒ산업은행


케이디비(KDB)산업은행은 지난 1일 본점에서 ‘수상태양광 발전사업 개발현황 및 금융방안’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산은이 주관하고 한국수자원공사, 한국농어촌공사, LS산전이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우리나라의 육상태양광 발전부지 부족을 극복할 유력한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는 수상태양광 발전사업의 개발 잠재력을 살피고 관련 기관 간 지식공유로 발전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국내외 주요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에 활발히 참여해온 산은은 수상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금융조살 시 점검해야하는 주요 이슈를 검토함으로써 향후 대규모 수상태양광 사업개발에 필요한 금융조달 가능성을 살폈다.

산은은 세계적인 기후변화대응 노력에 동참해 2007년 이후 태양광, 풍력, 연료전지, 바이오매스, 부생가스 등 18건의 국내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에 총 2조2000억원을 지원했다.

산은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비중 확대정책에 부응해 관련 사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국내 유일의 녹색기후기금 이행기구로서 수상태양광을 비롯한 국내외 신재생에너지 개발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상철 기자 (chulch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상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