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리브랜딩 60%완료…외형변화 넘어 경영주와 함께 성장
브랜드 아이덴티티 담은 기프트박스 제작, 경영주에게 선물
이마트편의점 이마트24가 새롭게 바뀐 브랜드로 옷을 갈아 입고, 경영주와 함께 본격적인 새 출발에 나섰다.
이마트24는 지난 7월 그룹 핵심 성장동력으로 편의점 사업을 키우기 위해 그 동안 약점으로 지적 받아 왔던 브랜드 파워를 획기적으로 높이는 리브랜딩 계획을 발표하고 난 이후, 11월 10일 기준 총 2477점 중 1475점(60%)이 리브랜딩을 완료한 상태다.
단순히 간판과 내부 사인물을 바꾸는 리브랜딩 이외에도 이마트24만의 차별화된 방식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리셋 작업도 동시에 진행 중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올 연말까지 기존 이마트위드미에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편의점인 이마트24로 바꾸는 작업을 성공적으로 끝마칠 예정”이라며 “이제는 외형적인 변화를 넘어 사업 파트너인 경영주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한 상생노력에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런 측면에서 이마트24는 14일 새로운 가족이 된 경영주들에게 감사와 축하의 뜻을 전하면서 동시에,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자는 의미에서 이마트24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담겨있는 ‘기프트박스’ 를 제작, 선물하기로 했다.
이번에 경영주들이 받게 되는 기프트박스는 이마트24의 브랜드 색상인 노란색과 회색이 적용된 유니폼, 명찰, 명함 등 개인 물품 3종과 대표이사 감사편지로 구성돼 있으며, 15일부터 순차적으로 전국의 이마트24 경영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이번 리브랜딩을 기점으로, 기존의 ‘3무(無) 정책’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본사와 경영주가 수익을 공유하는 상생혁신 ‘공유형 편의점’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
먼저, 업계 최초로 정규직 사원과 동일한 수준의 학자금 지원제도를 통해 경영주의 처우 개선에 앞장선다.
이마트24는 점포 운영기간이 만 5년 이상 된 경영주에게 유치원 교육비로 분기당 최대 30만원을 지원한다.
만 10년 이상 운영한 경영주에게는 중‧고등학교의 수업료, 육성회비, 입학금 등을 추가로 지원하며, 만 15년 운영 한 경영주에게는 전문대 또는 대학교 등록금으로 1년에 최대 100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또한, 이마트24는 업계 최초로 본사와 경영주가 수익을 공유하고, 함께 성장하기 위한 상생제도로서 ‘상품공급 페이백 제도(성과공유형 영업인센티브제도)’를 도입했다.
상품공급 페이백 제도는 매월 경영주들이 발주하는 일반 상품 금액(담배‧서비스상품‧소모품‧안전상비약 등 제외)의 1%를 돌려주는 제도로 전 점포 대상으로 10월 1일부터 시행 중이다.
10월 한 달 동안 페이백 실적을 분석한 결과, 약 3억원(점포당 12만원, 대상점포 2361점)이 경영주에게 돌아가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15일에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김성영 이마트24 대표이사는“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편의점을 지향하는 이마트24는 차별화(프리미엄)와 상생(공유)를 바탕으로 사업 파트너인 경영주와 함께 성장하고, 고객의 삶을 변화시키는 한국형 프리미엄 편의점을 만드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며 “이마트24가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연말까지 리브랜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을 것이며, 앞으로도 경영주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진정성을 담은 상생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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