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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홈페이지에 AI ‘챗봇’ 서비스 도입


입력 2019.11.12 10:19 수정 2019.11.12 10:20        이도영 기자

엔지니어 출장·제품 설치 예약 가능

모바일 버전 LG전자 홈페이지 오른쪽 하단에 있는 챗봇상담 아이콘.ⓒLG전자

LG전자는 고객들이 홈페이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챗봇은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상담할 때마다 데이터베이스에 정보를 축적하고 분석해 더욱 정교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PC·모바일에서 LG전자 홈페이지에 접속해 우측 하단의 ‘챗봇상담’ 아이콘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모든 연령대의 사용자가 챗봇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만들었다. 자주 사용하는 ▲제품 검색 ▲제품 추천 ▲베스트샵 찾기 ▲매장상담 신청 ▲이벤트 안내 ▲고객서비스 등은 버튼으로 만들고 이외 내용은 채팅창에 직접 입력하도록 했다.

고객들은 ‘제품 추천’을 통해 챗봇이 추천하는 인기 제품뿐 아니라 베스트셀러·신제품 등 라이프스타일이나 용도에 맞는 제품을 추천받는다. 또 챗봇을 이용해 서비스 엔지니어 출장과 제품 설치 및 철거 예약도 할 수 있다.

한웅현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발굴하고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도영 기자 (ldy@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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