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우리금융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청소년 우리스쿨 단원 모집


입력 2020.01.29 10:52 수정 2020.01.29 10:52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다문화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인 우리스쿨 참여자를 모집한다.ⓒ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인 우리스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 계열사에서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된 공익재단으로 장학, 교육, 문화 등의 사업을 통해 다문화가족이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우리스쿨은 다문화 자녀들이 전문적인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2015년부터 꾸준히 지원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전문교육, 지역축제, 공연 및 대회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또래 관계를 형성하고 청소년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노래, 춤, 공연 등의 활동에 좋아하거나 소질이 있는 14~19세 다문화 청소년이며, 다음 달 14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은 후, 오디션을 통해 최종 20명을 선발된다. 매주 토요일 서울 망원동 소재 브로드댄스스쿨에서 정규 수업이 진행된다.


우리스쿨 단원으로 선발되면 K-POP 및 재즈댄스, 보컬 트레이닝 등 전문 교육과 뮤직비디오 제작, 대회 참여기회 등이 제공되며, 우리은행 등 그룹사 공식행사에도 초청해 공연을 갖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비 및 공연 준비비 등 필요비용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전액 부담하며,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장학생 지원 시 우대 선발의 혜택도 주어질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다문화 청소년들이 우리스쿨 활동을 통해 재능을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폭 넓은 지원을 통해 다문화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