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안무 영상으로 또 2억뷰 돌파


입력 2020.12.11 09:28 수정 2020.12.11 09:28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안무 영상이 유튜브에서 2억뷰를 돌파했다.


11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안무 영상은 전날 오후 7시 14분께 유튜브 조회수 2억회를 넘어섰다. 유튜브에 게재된 블랙핑크의 총 22편 억대 뷰 영상 가운데 2억뷰 이상 안무 영상만 5편째다.


2017년 6월 공개된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은 중독성 있는 리드 신스와 로맨틱한 가사가 귀를 사로잡는 댄스곡이다. 이 노래는 발매 당시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올 여름을 강타한 유튜브 최고의 곡 톱25’에 이름을 올렸는가 하면, 뮤직비디오는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케이팝 비디오’로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발매된지 3년이 넘은 곡임에도 여전히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어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 본편의 경우 10억뷰 고지 점령에 청신호를 켰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도 빠르게 늘어 현재 5430만 명 이상을 기록 중이다. 이는 유튜브에서 전 세계 아티스트 2위에 해당하는 수치로, 블랙핑크 보다 많은 구독자를 확보한 가수는 저스틴 비버뿐이다.


블랙핑크는 올해 왕성한 활동으로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입지를 굳혔다. 지난 5월 팝스타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 ‘사워 캔디’(Sour Candy)부터 6월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8월 ‘아이스크림’(Ice Cream), 10월 첫 정규앨범 ‘디 앨범’(THE ALBUM) 등 발표하는 신곡마다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아울러 첫 정규앨범 ‘디 앨범’은 미국 빌보드 200과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발매 첫 주 모두 2위에 오른 뒤 각각 9주, 7주 연속 랭크됐으며 각종 연말 시상식서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