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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국화재,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 개최


입력 2021.03.24 10:14 수정 2021.03.24 10:14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권중원(앞줄 왼쪽에서 일곱 번째) 사장을 포함한 흥국화재 임원들이 23일 서울 광화문 본사에서 진행된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흥국화재

흥국화재는 소비자보호를 위한 고객중심경영의 일환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전날 서울 광화문 본사에서 열린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은 오는 25일 시행되는 금융소비자보호법(금소법)을 대내외에 알리고 임직원들의 준수 및 실천의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진행됐다. 행사에는 권중원 사장 등 임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황현용 소비자보호 총괄 책임자가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을 발표하고 권 사장이 소비자중심경영을 통한 고객만족 가치 실현을 전 임직원에게 방송을 통해 선포했다.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은 소비자 중심 경영체계 확립, 신뢰성 있는 상품과 서비스 제공 등 소비자 보호를 위한 임직원의 가치와 행동지침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흥국화재는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소.빠.(금소법 빠삭하게 알려드림)'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12월부터 금소법 주요 이슈 사항을 알리기 위한 동영상을 제작해 공유하고 있다. 또 임직원들이 금소법 안내 전용 화면보호기를 적용했으며 안내 책자 등을 제작햐 금소법에 대한 임직원의 실천의식을 고취할 계획이다.


권 사장은 "금융소비자에 대한 권익보호는 금융사의 최우선 가치"라며 "모든 임직원 및 영업가족 일동은 책임감을 갖고 유익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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