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안양시, 3년 연속 경기도 청렴대상 우수상 수상


입력 2023.09.28 17:08 수정 2023.09.28 17:09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최대호 시장 "모든 공직자 반부패·청렴 실천"

최대호 안양시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시를 대표해 경기도 청렴대상을 수상하고 있다.ⓒ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는 28일 '2023년 제12회 경기도 청렴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 3년 연속으로 우수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경기도 청렴대상은 부패방지 및 청렴도 향상에 크게 기여한 도내 기관을 선발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평가로, 시는 △도정 청렴도 제고 기여도 △반부패 청렴 노력도 △청렴 시책 개발 노력 등 다양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시는 그동안 공직자가 직접 만든 ‘청렴카툰 순회전시’, 연중 교육프로그램인 ‘안양청렴학당 운영’, 상시자가학습시스템 ‘청렴웹툰 및 청렴카드뉴스 운영’, ‘청렴퀴즈대회 개최’ 등 반부패 및 청렴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했다.


이를 통해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1등급을 달성했으며, 올해 4월 경기도의 시군 자체감사활동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반부패 및 청렴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최대호 시장은 "청렴한 공직문화는 모든 직원이 관심을 갖고 함께 실천해야 조성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안양시가 청렴의 상징이 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