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금상품 4년 연속 판매이어 은테크 열풍에 순은 상품 첫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푸른 뱀의 해라고도 불리는 2025년 설 명절에 맞춰 선물세트 400여 종을 풍성하게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소비 트렌드 중 하나인 ‘옴니보어(탈 고정관념 및 개인 소비 중시)’에 주목해 이색적인 선물 세트부터 전통적인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2025년 청사해를 기념해 한국금거래소 뱀 하트 골드바1g을비롯해 뱀 골드바 3.75g(1돈), 골드바 37.5g(10돈)등 다양한 순금 상품을 준비했다.
해당 상품들은 시세를 반영해 3차에 걸쳐 판매하며, 구매한 상품들 모두 한국금거래소가 인증한 보증서가 동봉돼 있다.
세븐일레븐은 2021년도 가정의 달부터 현재까지 컨셉에 맞는 순금 상품들을 선보여왔고, 23년 추석부터 명절마다 매출이 50% 이상 꾸준히 신장하고 있다.
또한 세분화된 소비자들의 취향을 사로잡기 위해 순금에 이어 순은 상품들을 출시한다. 지속되는 금테크 인기로 금값이 하늘 높이 솟자 은테크 마저 열풍으로 이어졌다.
세븐일레븐은 순금 상품들과 함께 ‘한국금거래소 실버 불리온 메달세트’와 ‘실버바 1000g’을 추가로 선보인다.
한국금거래소 실버 불리온 메달 세트는 12가지 별자리를 새겨 넣은 순도 999.9% 은주화를 세트로 구성한 상품이며, 별자리를 입체적인 곡선 형태로 작업하여 전시성을 강조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설 명절을 맞이해 3대 기획 선물세트 라인업을 강화했다.
먼저 SNS 등에서 화제성이 있는 특별한 상품들을 모은 ‘MD 추천 20’을 선보인다.
오픈 한 시간 전부터 웨이팅이 줄을 잇는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50년 전통의 ‘해운대 암소갈비집’의 양념갈비 세트, 여러 방송에 출연하고 있는 스타셰프 ‘최현석의 한돈한우 함박스테이크 10팩’ 2종도 준비했다.
이 밖에도 한국 와인 명가에서 한정 수량으로 생산하는 와인을 증류한 브랜디로 ‘시나브로 바야흐로 40도’ 2종과 알록달록 6가지 색상으로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콜드브루 인스턴트 커피인 '새턴버드' 2종도 주목할 만하다.
또 세븐일레븐은 합리적인 선물을 위한 ‘가격대별 추천 20’을 선보인다.
3만 원대 미만 햄, 식용유 등으로 구성된 가공·유지 선물세트부터 5만원 미만의 국내산 참조기 20미로 구성돼 있는 굴비 선물세트, 10만원 미만이면서 5.4kg 중량의 11가지 과일 선물세트 그리고 13만원부터 49만8000원까지 4가지의 정육세트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높은 품질력을 바탕으로 주고 받는 고객의 모두의 ‘가심비’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큐레이션한 ‘베스트 상품 20’도 눈 여겨 볼 만 하다. 가공, 수산, 주류 등 9가지 카테고리에서 인기 있는 명절 선물세트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4일부터 2월 4일까지 하나카드, 카카오페이머니로 3대 기획선물세트를 결제하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월 한 달간 조니워커 그린 700ml 세트를 비롯해 주류세트 6종에 대해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세븐일레븐은 다양한 이색상품을 선보였다. 겨울 레포츠 하면 빠질 수 없는 비발디파크 스키/보드 리프트 5시간 이용권과 스노위랜드(눈썰매장) 또는 오션월드 종일권 판매에 있어서 온·오프라인 최저가에 도전한다.
이진형 세븐일레븐 상품지원부문장은 “소득, 나이, 성별 등 집단 특성에 따른 소비패턴이 희미해지고 있어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선물 라인업을 구성했다”며 “사전행사 기간,무료 택배 발송, 증정, 할인행사 등을 적절히 이용하신다면 더욱 풍성한 설 명절이 되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