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부산서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진행


입력 2025.04.04 09:20 수정 2025.04.04 09:22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관계자가 지난 3일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부산 글로벌게임센터에서 개최한 '제5회 부산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다.ⓒ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지난 3일 부산 글로벌게임센터에서 개최한 '제5회 부산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4일 밝혔다.


부산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는 부산 지역 게임 개발자들의 개발 역량 향상을 지원하고 관련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오렌지플래닛 부산센터가 진행하는 행사다.


이번 제 5회 컨퍼런스는 올해 게임 산업 트렌드 및 PC·콘솔 게임 시장과 관련된 세션으로 구성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트렌드분석팀은 2025년 게임 산업 트렌드 분석을 통해 업계 변화를 전망하며 사업 성장을 위한 시각을 공유했다. 국내 콘솔 퍼블리셔 CFK는 콘솔게임 시장으로 사업 확장을 고려하는 팀을 위한 전략을, 엑스엘게임즈는 PC 게임 개발 노하우와 소규모 개발사들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성장 방안을 각각 제시했다.


이외에도 오는 8월 부산에서 개최 예정인 인디 게임쇼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사업설명회를 열고 전시 프로그램과 접수 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컨퍼런스 후 네트워킹 세션에서는 참가 개발사들이 게임 데모를 발표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총 120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서상봉 오렌지플래닛 센터장은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25년 게임 산업 트렌드에 맞게 세션을 구성해 지역 개발사들에게 공유하고 더 큰 사업 성장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부산 지역 개발자들이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렌지플래닛 부산센터는 지역 개발자를 발굴 및 지원하고 지역 개발 생태계를 활성화 하기 위해 컨퍼런스를 비롯헤 대학생 게임 개발자 캠프, 사업 멘토링, 패밀리사 간 선순환 멘토링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