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낙동강생물자원관, 교구 무상 대여 서비스 연중 신청 접수


입력 2025.04.13 12:01 수정 2025.04.13 12:01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11월 말까지 홈페이지로 신청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에서 무상 대여하는 교구 모습.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유호)은 생물다양성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11월 말까지 학교·단체를 대상으로 무상 ‘교구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의 교구 대여 서비스는 2021년부터 시작했다. 생물다양성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게임형 교구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더 많은 학교와 단체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교구 대여 신청을 연중 상시 받는다.


제공하는 교구는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에서 자체 개발한 ▲먹이그물 챌린지 ▲멸종위기 생물 구출왕 ▲자체 공모전 우수상 수상작인 ‘재루의 생물모방 어드벤처’ ▲‘다슬기(다양하고 슬기롭게 생물다양성 지키기)’ 등 보드게임 형태 4종이다. 누구나 쉽게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교구 학습지도안과 활용 동영상도 제공한다.


교구 대여를 희망하는 학교와 단체는 14일부터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유호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장은 “교구 활동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이 재미있게 생물다양성 가치와 중요성에 대해서 배웠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구 개발을 통해 교구 대여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