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SUHD TV 국내 주간 판매 1500대 돌파
지난달 말 대비 3배 증가...200만원 대 SUHD TV 출시로 선택 폭 확대 주효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수퍼초고화질(SUHD) TV의 국내 주간 판매량이 1500대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지난달 말에 비해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이 달 초 200만원대 JS7200시리즈 SHUD TV를 출시, 프리미엄 TV에 대한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힌 것이 주효한 것으로 회사측은 분석했다.
JS7200은 기존 SUHD TV와 비교해 가격을 최대 30%이상 낮추고 200만원대 제품도 출시되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의 화질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출시됐다.
JS7200(7시리즈, 50·55·60형) 출시로 SUHD TV 라인업은 JS9500, JS9000, JS8500시리즈(55/65/78/82/88형)를 포함해 모델수가 기존 8개에서 11개로 늘어나 고객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특히 삼성 디지털프라자는 SUHD TV의 국내 판매 비중 50%를 차지하며 SUHD TV 판매를 견인하고 있다. 지난 2월 출시한 JS9500, JS9000, JS8500시리즈 판매도 40% 이상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JS7200 출시로 SUHD TV 라인업이 보다 다양해졌다"면서 "또 구형TV 보상 판매가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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