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SK이노, 환경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입력 2019.06.21 10:41 수정 2019.06.21 10:41        조재학 기자

19일부터 4주간 환경보호 관련 SV창출 사업 아이디어 접수

내달 심사 거쳐 선정된 총 5개팀 대상으로 8월 중 시상 예정

19일부터 4주간 환경보호 관련 SV창출 사업 아이디어 접수
내달 심사 거쳐 선정된 총 5개팀 대상으로 8월 중 시상 예정

서울 서린동 SK이노베이션 본사 전경.ⓒ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SK이노베이션이 환경부 등 정부조직과 공동으로 환경 분야 사회적 기업가 발굴 및 사업화 지원을 통한 사회적 가치(SV) 창출에 나선다.

SK이노베이션은 환경문제의 해결을 지속적이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추진하기 위해 정부관련 조직 및 전문기관 등과 공동으로 '환경분야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적기업을 발굴, 육성하는 비영리단체인 신나는조합이 주관하고 환경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SK이노베이션이 후원한다.

공모전은 환경에 대한 사회적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혁신적 기술을 보유한 예비 창업 사회적 기업가를 발굴하고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예비 창업자와 공고일 기준 법인설립 2년 이내 기업 등이 공모대상이며, 접수기간은 이달 19일부터 내달 12일까지다. 공모 주제는 환경보호와 관련된 사회적가치 창출 사업 아이디어와 폐플라스틱‧폐윤활유 재활용, 지구온난화 방지, 해양쓰레기‧미세먼지 문제 해결 등 기술에 기반한 사업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공모접수기간에 접수된 아이디어들을 대상으로 ▲사업모델의 적합성 ▲사업 역량 및 실현가능성 ▲사회적가치 확장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서류 및 대면심사를 진행한다.

최종 5개팀에는 8월 초 시상식을 개최해 대상 1팀 1000만원, 최우수상 1팀 500만원, 우수상 3팀 각 100만원 등 총 1800만원 상당의 창업 격려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환경분야 사회적기업 설립 추진은 우리 사회 전체적인 그린 밸런스를 독한 혁신 방법으로 추진하기 위해 정부기관 및 전문조직과 공동으로 시작했다”며 “SK이노베이션은 외부 투자유치 뿐 아니라 필요하면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직접 투자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모 접수 및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신나는조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재학 기자 (2j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재학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