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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메르세데스-벤츠와 O2O 서비스 출시…앱으로 세차 예약


입력 2021.02.01 09:05 수정 2021.02.01 09:06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방문세차·대리운전·일일기사·골프장예약 서비스 연계

“운전자 관심사 맞춤형 O2O 연결…라이프스타일 변화”

KT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협력해 만든 ‘메르세데스 미 케어’ 앱을 시연하는 모습.ⓒKT

KT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협력해 ‘메르세데스 미 케어’ 애플리케이션(앱)을 위한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메르세데스 미 케어는 다양한 차량 관련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모바일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양사는 관련 파트너사들과 제휴를 맺고 ▲세차 예약 ▲대리운전 호출 ▲일일기사 예약 ▲골프 예약 ▲레스토랑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으로 다양한 연계 서비스 확대로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여 갈 예정이다.


고객은 주말 골프여행을 계획할 때, 골프장 예약과 골프장 이동을 위한 일일기사 호출까지 해당 앱에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새롭게 제공되는 O2O 서비스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메르세데스-벤츠 고객뿐 아니라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이용자가 제공한 프로필 데이터와 앱 사용 내역을 분석해 개인 관심사 기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최강림 KT 커넥티드 카 비즈 센터장 상무는 “메르세데스-벤츠와 2017년 협력을 시작으로 프리미엄 커넥티드카 서비스 등 다양한 편의 솔루션을 제공해왔다”며 “이번 추가 협력을 통해 고객 서비스 확장에 디지털 플랫폼 기업 KT가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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