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베이터가 없는 저층 집에 사는 한 주민이 택배기사로부터 받은 문자가 공개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달 3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택배기사님한테 항의 문자 받았습니다’라는 제목의 글과 문자를 캡처한 사진이 게시됐다.
택배기사가 보냈다는 문자는 “다음부터는 한번에 좀 시켜달라. 3일 내내 하루에 5층씩 오르면 택배기사보고 죽으라는 것밖에 안 된다. 다음에는 꼭 같이 시켜달라”는 내용이었다.
글쓴이 A씨는 “사실 집이 엘베 없는 5층이라 택배 올 때마다 기사님들께 죄송하긴 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런데 자주 시키는 택배사가 아니라 한 달에 1번 정도고 이번엔 반품이 있어서 3번 오셨다”며 “저렇게 문자가 오니 조금 당황스럽다”고 설명했다.
A씨는 “가벼운 물품의 경우에는 올라오시지 않고 그냥 1층 우편함에 놓고 가는 경우도 있으셔서 그러려니 했다”면서도 “사실 택배란 게 해당 택배사로 올지 안 올지도 모르고 몰아서 시키는 것도 되게 힘들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런 경우에는 뭐라고 답변해야 하나. 제가 잘못 생각하고 있는 건가”라고 네티즌들에게 답변을 구했다.
대부분의 누리꾼은 택배기사의 행동이 잘못됐다는 반응을 보였다.
택배기사라는 한 누리꾼은 "저도 택배 일해서 저 힘든 마음은 백번 이해한다"면서도 "하지만 저런 식으로 고객에게 문자 보낸 건 선 넘은 것 같다. 본사에 컴플레인 넣어라"라고 답했다.
또 다른 누리꾼들도 “바로 컴플레인 넣어라”, “택배일 하는데 저 기사분 마음은 백번 이해 가지만 저런 식으로 문자 보낸 건 선을 넘은 것”, “고객 입장에선 황당할만하다” 등의 비판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