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 2024년 제7차 발전용 바이오중유 입찰 따내
KG에코솔루션이 국내 바이오중유 시장에서 대규모 수주를 이어가고 있다.
KG에코솔루션은 최근 한국남부발전의 2024년 제7차 발전용 바이오중유 입찰에서 총 입찰물량의 50%인 9000kℓ를 수주하며 약 100억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물량은 이달부터 내년 1월까지 공급분으로 KG에코솔루션의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더욱 확장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번 수주는 지난 9월에 진행된 한국중부발전과 한국남부발전의 바이오중유 입찰에서 공급물량의 63%를 확보한 데 이어 이룬 성과로, 하반기 동안 지속적으로 입찰에 성공하며 바이오중유 분야에서의 입지를 다졌다. 이를 통해 KG에코솔루션은 친환경 에너지 사업 부문에서 긍정적인 성장세를 기대하고 있다.
KG에코솔루션은 앞서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국내 바이오선박유 도입을 위한 실증 연구’에 참여하며 바이오선박유 제조시설의 대규모 시설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기존 바이오중유 생산라인을 확장해 연간 1만8000t의 바이오선박유를 추가로 생산할 수 있는 기초시설 투자도 진행 중이다.
이러한 투자는 친환경 선박 연료 시장에 대한 참여 강화와 지속 가능한 에너지 사업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KG에코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수주 성공과 시설 투자는 회사의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더욱 활성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에너지 개발에 힘쓰며, 사업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