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의 미래 리테일 로드맵 반영…브랜드 복합 문화 공간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층마다 브랜드 철학 체험 가능
포르쉐코리아는 지난 5일 국내 다섯 번째 스튜디오 ‘포르쉐 스튜디오 한남’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운영은 포르쉐코리아의 공식 딜러사인 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에서 맡는다.
포르쉐의 미래 리테일 로드맵을 반영한 포르쉐 스튜디오는 고객 중심의 브랜드 복합 문화 공간이다.
연면적 831㎡ (251평)의 포르쉐 스튜디오 한남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 규모로, 층마다 독특한 테마로 브랜드의 철학을 반영한다. 특히, 포르쉐 라이프스타일 (PLX) 제품을 함께 전시했다.
지하 1층은 ‘언더그라운드 컬쳐’를 테마로 구성했다. 방문객들은 다양한 문화 행사 및 예술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럭셔리 (Luxurious)’ 테마의 1층은 포르쉐 차량을 한층 더 특별하게 경험할 수 있다.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야외 라운지에서는 계절에 따라 변하는 도시의 생동감을 느끼며 포르쉐의 라이프스타일과 미학을 몰입감 있게 경험할 수 있다.
‘포르쉐 로프트 (Porsche Loft)’ 테마로 구성된 2층은 독일 주펜하우젠에 위치한 ‘베르크 1(Werk 1)’에서 영감을 받은 개방형 공간으로, 자유롭고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컨설턴트와 편안하게 상담할 수 있다.
또한, 3층 프라이빗 컨설팅 공간에서는 1대 1 고객 맞춤형 상담을 통해 나만의 포르쉐를 완성할 수 있다. 차량의 기술적 특징부터 디자인 옵션까지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며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차량 구성을 지원한다.
마티아스 부세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포르쉐 스튜디오 한남은 빠르게 변화하는 한국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 미래지향적인 공간으로 포르쉐 고유의 철학과 열정을 엿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새롭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브랜드 가치를 전하고 고객 중심의 경험을 더욱 확대해 한국 시장을 위한 헌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포르쉐 한남 스튜디오는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VIP 고객 초청 이벤트 ‘비 더 퍼스트 인 한남(Be the First in Han-nam)’을 시작으로, 한남동의 유명 베이커리 및 카페 등과 협업한 로컬 미식 경험 프로그램 ‘테이스트 한남(Taste Hannam)’ 등 특별한 고객 이벤트를 선보인다.
또한, 최신 모델 전시, 시승 행사, 고객 초청 이벤트와 함께 포르쉐 오너를 위한 전문적인 서비스와 컨설팅, 오너 전용 혜택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