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아모레퍼시픽, 협력사 대상 '제1회 아시안 뷰티 경영 포럼' 개최


입력 2014.09.19 09:38 수정 2014.09.19 09:42        김영진 기자

건전한 기업 생태계 구축하기 위한 동반성장 노력 일환

아모레퍼시픽은 19일 라마다 프라자 수원 호텔에서 110여 개 협력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아시안 뷰티 경영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반성장을 실천하고 건전한 기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아모레퍼시픽이 노력하는 과정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13년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이후 협력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화장품 제조 및 물류 전반을 포괄하는 현장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해왔고 올해부터는 아시안 뷰티 경영 포럼 개최를 통해 '협력사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도 시작하게 됐다.

협력사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은 기존 진행돼 온 생산, 제조 등 실무 위주의 교육 커리큘럼에 경영, 경제, 재무, 마케팅, 인사 등 경영 전반에 총체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핵심 역량 교육을 추가한 것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이 프로그램이 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협력사의 체계적인 성장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협력사 대표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 개최를 시작으로 오는 2015년까지 임원급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리더스 아카데미', 팀장급 직원을 위한 '코스메틱 MBA 스쿨', 일반 직원까지 확대 진행되는 'Team 리더십 코스' 및 'Self 리더십 코스'등 단계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협력사를 위한 리더십 교육 체계를 구축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경영지원부문 배동현 부사장은 "이번 아시안 뷰티 경영 포럼을 비롯한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은 협력사가 진정한 강소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아모레퍼시픽이 오래 고민하고 노력한 결과"이며 "아모레퍼시픽은 현재 진행하고 있는 생산, 기술 교육 및 리더십 교육에 더해 향후에는 영업·마케팅 교육, 서비스 교육, 글로벌 교육까지 그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진정한 동반성장 실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영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