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수자원공사, GPTW 선정 ‘일하기 좋은 기업 Top2’


입력 2025.02.21 13:51 수정 2025.02.21 13:52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구성원 몰입도·직원 만족도 높아

한국수자원공사가 제23회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시상식에서 수상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사장 윤석대)는 2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제23회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시상식’에서 100대 기업 Top 2에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인 GPTW(Global Place To Work)가 주관하고 GPTW 코리아가 주최했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은 직원 만족과 행복을 추구하며 신뢰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시상한다.


선정을 위해 구성원의 조직에 대한 신뢰도를 조사해 평가하는 신뢰경영지수와 구성원 몰입도와 만족도를 높이는 조직문화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지난해 5월 노사 공동 가족친화경영 선언으로 부모가 일하기 좋은 경영환경 조성 등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러한 노력으로 2008년 조사를 시작한 이후 신뢰경영지수가 역대 최고점을 달성했다.


특히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날 시상식과 함께 치러진 ‘신뢰경영 리더십 콘퍼런스’에서 이번 성과의 바탕이 된 조직문화에 대한 강연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구성원이 상호공감하고 더 즐겁게 일 잘하는 K-water’를 주제로 ▲구성원 간 소통·협업 활성화를 위한 부서 맞춤형 코칭 프로그램 ‘비스포크’ ▲저연차 직원 성공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 ‘블렌딩’ ▲자녀를 둔 직원을 위한 육아 집중형 유연근무제 등 ‘가족친화경영’ ▲의견을 모아 조직의 변화를 유도하는 무기명 게시판인 ‘톡톡수(水)렴’ 등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실시 중인 다양한 제도를 소개했다.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