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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협, '코로나19 대응 이커머스 수출전략 세미나' 온라인 개최


입력 2020.04.13 15:48 수정 2020.04.13 15:48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가 13일 코엑스 4층 무역아카데미에서 온라인으로 생중계한 ‘코로나19 대응 이커머스 수출전략 세미나’에서 삼영물류 이상근 대표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세계 물류 시스템의 변화 및 대응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한국무역협회

한국무역협회는 13일 코엑스 4층 무역아카데미에서 ‘코로나19 대응 이커머스 수출전략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이 물류와 이커머스 생태계에 미칠 영향과 대응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에 나선 이상근 삼영물류 대표는 “코로나19로 글로벌 생산·물류·공급망이 급변해 유통업의 근간을 흔들 것”이라며 “이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해외 판매망 확충, 연령별 맞춤 상품 소싱, 오프라인 매장과의 협업 등을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경달 네오캡 대표는 “팬데믹의 확산으로 ‘집콕족’들이 늘어나면서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플랫폼에서 영상 하나로 대박이 나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다”면서 “이목을 집중시킬 만한 영상 콘텐츠로 글로벌 소비자와 접점을 늘리는 것이 중요한 시기”라고 말했다.


이밖에 글로벌 전자상거래 결제기업인 페이오니아 코리아의 신동호 팀장이 국가별 이커머스 트렌드와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했고 아마존코리아 정길수 매니저는 코로나19 관련 유망 품목과 해외 판매 성공사례를 소개했다.


김현철 무역협회 글로벌마케팅본부장은 “협회는 기업간(B2B) 거래알선 플랫폼 트레이드코리아와 소비자 대상(B2C) 해외 직판 쇼핑몰 케이몰24를 운영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트렌드에 맞는 이커머스 전략과 마케팅 방안을 업계와 지속적으로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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